2020/11 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선형 레이아웃으로 변경하기, activity_main.xml 코드 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어플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어제는 로딩화면을 만드는 것까지, 성공했으니까! 오늘은 이제 메인화면 레이아웃을 좀 다듬어볼까 합니다 아직 제 화면은 보시다시피,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기본값 그대로인데요 이제 제가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바꿔주려고 합니다:) 레이아웃에도 여러 종류가 있어요 선형레이아웃, 상대 레이아웃, 프레임 레이아웃이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레이아웃은, 선형 레이아웃!! 선형 레이아웃은 뷰를 수평 또는 수직 방향으로 배치할 수 있는 레이아웃입니다 상대 레이아웃은 동서남북 위치를 정해서 배치하거나, 상하좌우 위치를 정하는 방식입니다. 마지막으로 프레임 레이아웃은 뷰를 겹쳐서 쌓는 레이아웃입니다! activity_main.xml 코드를 보려고 하는데, 아무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앱 초기 화면 (로딩화면)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플 초기 화면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요! 어플을 켰을 때, 바로 홈화면이 나오면 좀 멋스럽지 못하니까 ㅎ,,ㅎ 어플 초기 화면을 띄워주고 몇 초 지나면 홈화면이 뜨는 걸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yongtech.tistory.com/100 [안드로이드] 로딩? 초기화? 첫화면 만들기!#스플래쉬액티비티 #SplashActivity #앱첫화면 #앱처음화 안녕하세요. 용테크의 용사장 입니다. 스플래쉬 엑티비티 페이지라고 하는.. 앱을 딱 켰을 때 나타나는 페이지를 만들어 볼까합니다. 앱을 킬 때 초기셋팅(고급지게 initializing)을 위한 시간이 필 yongtech.tistory.com 위 포스팅을 참고했어요! 일단, 저는 values 폴더에 styles.xml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어플 이름 1분만에 바꾸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어플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시켜주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도 설명해드렸지만! 문자 관련된 작업은 res 폴더 -> values 폴더 -> strings.xml에서 작업합니다! strings.xml 더블클릭해주세요! 저는 처음에 새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Project1이라고 설정해놔서 어플 이름이 Project1인데, 저는 메모어플을 만들거라서 Memo_App이라고 일단 저장해둘게요! 저장하고, 실행을 하게 되면 위 사진처럼, 어플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죠!? 헤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만나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갤럭시랑 직접 연결하기 (feat. 개발자옵션)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랑 핸드폰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해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만든 작업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는데, 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내 가상머신에서 보기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랑 핸드폰 연결 저는 2번째 방법으로 진행해보려고요! 일단, 가상머신은 속도 자체가 느리고, 용량도 어마무시하더라고요..? 용량이 2GB 가까이 차지해서 그냥 핸드폰으로 체크하려고요!! 일단, 핸드폰에서 개발자 옵션 기능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이 작업을 할 때에는 핸드폰이랑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일단 핸드폰에서, 설정 탭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검색창에다가 소프트웨어 라고 치면 이렇게 검색이 나오는데,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소프트웨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