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23 2

[파이썬] Qtdesigner 파일을 파이썬 코드로 변환하는 방법

Qt designer에서 작업을 다 하고 Designer UI 파일로 저장을 합니다. Anaconda3 -> Lib -> site-packages -> PyQt5 -> uic에다가 좀 전에 저장한 파일을 복사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뒤로 가기 한번 누르기 shitf를 누른 상태에서 uic 폴더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여기서 명령창 열기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콘솔 창이 열립니다. python -m PyQt5.uic.pyuic -x 파일명.ui -o 파일명.py를 입력해주시고, 이제 다시 uic 폴더에 들어가면 Home_menu.py 파일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더블 클릭해서 파일을 열어보면 이렇게 코드가 간편하게 만들어진답니다 :) 본체 컴퓨터에는 윈도우10 버전이 깔려 있어서 이 방법은 통하지 ..

[파이썬] Anaconda Qt designer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Anaconda Qt designer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버튼이나 윈도우, 이런 위젯들은 designer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물론 직접 코드를 적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시간이 금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저는 Qt designer를 이용해서 위젯을 사용해봤어요!! 일단 Anaconda를 다운받았다는 가정하에 설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Qt designer를 이용하려면 윈도우키 + R 를 누르고 Cmd라고 검색을 해주세요 잠시 후 그러면 이렇게 콘솔창이 띄워지는데요 여기에 designer이라고 입력해주시면 Qt designer가 입력됩니다. 이제 이렇게 간편하게 클릭으로 원하는 위젯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림을 그리려면 도화지를 먼저 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