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니의 Side Project/인프런 - 리프 (파이썬 고급)

[인프런 리프 대학생 2기] 한 달간의 여정의 끝, 리프 활동 후기!!

여니's 2021. 4. 5. 22:03

 

 

약 4주간의 시간이 흘러,

인프런 리프 대학생 2기 활동이 마무리되었네요 :)

 

한 달동안,

모두를 위한 파이썬 강의를 들으며

혼자선 공부하기 힘들었던

깊은 부분들까지 다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매주 미션 활동 후기글을 작성하고,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여

개인 블로그에 차곡차곡 정리해두는 습관까지
기를 수 있게 되어서

저에겐 더 뜻깊었던 활동이었어요!!

 

 

처음에는,
파이썬 강의를 들으며

개발 역량을 쌓는게
리프로 활동하며 제가 정한 목표였는데,

 

 

그 목표를 넘어서
다양한 경험들을 할 수 있었어요

 

 

깃허브 사용법도 서툴러서,

엄청 헤매고 그랬었는데

강의 내용들을 들으며

같이 코딩해본 파일들을

차곡차곡 정리해놓은 레파지토리를 보니까
세상 뿌듯하고,,

깃허브 사용법도 제대로 익힐 수 있었어요!!

 

특히 PyPI에 오픈소스 배포도 해보고,

깃허브에 올라와있는 오픈소스들의 구성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되었어요

 

그 전까진,진짜 아무것도 모르고,

README 파일 정도만 먼저 읽어야 하는구나,,

이 정도였는데

오픈 소스 배포시
어떤 파일들을 기본적으로 준비해서 올려야하는 지
배움으로써

오픈소스 기본 틀을 익힐 수 있었네요 :)

 

제가 인프런 리프로 활동하기 전에

가장 기대했던 부분이
오픈소스 배포 관련된 내용이었거든요!!

 

앞으로 개발을 하면서,

오픈소스 기여활동을 하며 

개발 생태계에 보탬이 되는 개발자로써
성장하고 싶네요 :)

 

 

1달 동안 인프런 리프 2기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고,

인프런 2기 담당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모두를 위한 파이썬 수료증!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