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니의 끄적임 공간/여니의 꿀팁노하우

팀뷰어로 원격 제어 간편하게 하자!

여니's 2020. 3. 5. 18:17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에요~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원격 제어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팀뷰어라는 프로그램 다들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상업적으로 사용만 안 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원격제어 프로그램이에요:)

일단 팀뷰어 프로그램 다운을 먼저 해야겠죠!?

https://www.teamviewer.com/ko/

 

TeamViewer – 원격지원, 원격접속, 서비스 데스크, 온라인 협업과 회의

TeamViewer의 원격 데스크탑 접속 솔루션: 원격 컴퓨터에 연결하고 원격 지원 및 온라인 협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개인용은 무료입니다!

www.teamviewer.com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엄청 간단하니까 따로 설명 안 드릴게요:)

 

팀뷰어를 실행시키면 귀하의 ID와 비밀번호가 첫 화면에 뜨게 됩니다.

아이패드로 집에 있는 컴퓨터를 원격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저기 나와있는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런데 현재 내가 집 밖에 있는데 집 컴퓨터 전원 켜는 것 까진 성공을 했다고 쳐도 팀뷰어 비밀번호는 팀뷰어를 실행시킬 때마다 랜덤으로 변경되는데 어떻게 원격으로 이용을 할 수 있냐고요!?

그건 매우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바로 개인 비밀번호 설정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정해놓고 사용할 수 있게끔 하면 문제가 해결된답니다!!

저도 이 방법을 알게 된 지 약 3시간 됐네요.. ㅎㅎ

진작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텐데요 ㅠㅠ

그래도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위안을 삼아야겠죠?! 헤헤

 

원하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OK 눌러주면 끝!!

이제 아이패드에도 팀뷰어 어플을 다운로드해줍니다!

요기다가 팀뷰어 ID 있죠? 숫자로 되어있는 ID!

그거 입력하고 원격제어 버튼 클릭해주세요!

 

파트너 연결 중이라고 뜨고 몇 초 뒤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와요

여기다가 좀 전에 설정해뒀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OK 버튼 클릭해주시면

연결 완료!

진짜 너무 간편하죠~!?

원격으로 접속하다 보니까 속도는 약간 느릴 수 있지만 그래도 급할 때 사옹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