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8 5

[소스트리] 작업하던 프로젝트를 소스트리를 이용해서 깃허브에 연동시키는 방법 (+100MB 이상 파일 push error) & git 파일 삭제

소스트리 & 깃허브 연동하기 1. 먼저 깃허브에 올릴 프로젝트를 git init 명령어를 수행해서, .git 폴더가 생성되도록 처리하기 --> 2. Add a repository에서 탐색 버튼을 눌러서 프로젝트 경로 찾기 추가 버튼 클릭 3. 프로젝트와 소스트리 연동 성공 이제 깃허브랑 연동시키기! 4. 오른쪽 상단에 설정버튼을 누른다. 5. 추가 버튼을 눌러서 URL/ 경로에 깃허브 주소를 적는다. (레파지토리 주소) 6. PUSH 작업해주면 끝!! 깃허브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기 제대로 깃허브와 연동이 이루어졌는지 ! ! ? push가 되지 않는다...? 에러 메세지를 읽어보니, 용량이 100MB이상이라 그렇다는... (깃허브는 100MB이상의 파일을 올릴 수 없대요 ㅠㅠ) 그래서 쪼개서 해야한다고 하더..

[깃허브] 소스트리, 깃(git) 사용법 정리

깃 : 모든 파일의 변경사항을 추적하는 것 (장점) 깃의 최강점 : 같은 파일에 대한 각기 다른 버전을 보관할 수 있다. **** 각기 다른 파일에 해당 변경사항을 바로 모두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여러 사람들과 작업할 때 같은 파일을 가지고 여러명이서 작업을 할 수 있다. 나의 파일과 깃 히스토리를 공유하는데, 이 때 사용하는 게 깃허브 클라우드에 있는 깃 제공자 = 깃허브, 내 컴퓨터에서 깃 히스토리를 가져와서 깃허브 웹사이트에 푸쉬하고 에디터는 이를 가져올 수 있게 된다. 우리 모두의 깃 기록을 깃허브 클라우드에 올릴 수 있다. 깃허브, 깃랩,, 여러개의 저장소 클라우드가 있지만 깃허브가 가장 중요하다. 깃 사용법 Git, IDE(Visual studio code), SourceTree git ..

[#10 파이썬 기초] 객체와 클래스2

[#10 파이썬 기초] 객체와 클래스1 이어서 합니다! 모든것이 단순히 값이나, 하나의 정보가 아닌 객체로 취급하는 파이썬 객체는 어떠한 속성값과 행동을 가지고 있는 데이터입니다. (예시 자동차) 4. 자신 : self - self 인수를 사용하는 이유? : 적절한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를 찾기 위해 사용한다. a_car=Car() a_car.exclaim() # a_car 객체의 Car 클래스를 찾는다. # a_car 객체를 Car 클래스의 exclaim() 메서드의 self 매개변수에 전달한다. 5. 속성 접근 - 파이썬은 객체 속성과 메서드가 공개되어 있어서 개발자가 스스로 잘 관리를 해야 한다. 1. 직접 접근 속성 값을 직접 가져와서 변경하는 방식은, 값이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 2. Gett..

[#10 파이썬 기초] 객체와 클래스1

1. 객체란? :데이터(변수,속성)와 코드(함수,메서드)를 포함하는 커스텀 자료 구조이다. - 객체는 개별 사물을 나타내며 해당 메서드는 다른 사물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정의함. 2. 간단한 객체 1. 클래스 선언하기 - 아무도 만들어본 적이 없는 새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 객체에 포함된 내용을 나타내는 클래스를 정의한다. - 객체는 플라스틱 박스, 클래스는 상자를 만드는 틀에 비유할 수 있다. 2. 메서드 - 클래스 또는 객체의 함수를 의미한다. (클래스 내에 있는 함수) 3. 초기화 - 객체 생성시 속성 할당하려면 객체 초기화 메서드 __init__()을 사용함. - __init__()을 정의할 때 첫 번쨰 매개변수는 self여야 한다. (1) Cat 클래스의 정의를 찾는다. (2) 메모리에 새 객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