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니의 프로그래밍 study/C, C++, C#

[C++ ]Visual Studio 2019에서 새 프로젝트 손쉽게 만드는 방법

여니's 2019. 9. 23. 16:49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윤성우 저 열혈 C++ programing Chapter 8장 예제문제 소스를 직접 입력해보면서 8장 상속과 다형성에 대해서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현재 저는 대학생 신분이라 배우고 있는 중이어서 부족한 부분들이 많을 수 있지만 최대한 노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에서는 일단 새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다음 포스팅에서 Chapter8장 같이 공부해봐요~!

 

제가 저번주 일요일까지 챕터 1장부터 7장까지 공부를 이미 한 상태라서 일단 8장부터 올리고 다시 복습하는 겸 해서 앞부분까지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딩공부를 하는 방법중에 가장 좋은 방법이 소스코드를 직접 비쥬얼스튜디오에 쳐보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공부하고 있구요)

 

눈으로 보면서 공부하는 것과 직접 소스코드를 따라치면서 공부하는 것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더라구요 제 경험상!

이제 사설 그만하고 예제 문제 푸는 것으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선 Visual Studio라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깔려 있어야 합니다!

(일단 다음주에 제가 전공 시험인지라.. 시험 공부 해야해서..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은 나중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visual studio 실행 첫 화면

 

5초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아래 사진이 화면에 뜨게 됩니다

 

 

새 프로젝트를 일단 만들어야겠죠?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저희는 C++ 언어를 공부할 것이기 때문에 언어를 클릭해서 c++을 눌러주신 뒤, 빈프로젝트 클릭 --> 다음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는 계속 C++ 프로젝트를 만들어 사용했기 때문에 최근 프로젝트 템플릿에 뜨는 겁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새 프로젝트 구성하라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프로젝트 이름을 지정해 주시고, 저장 위치를 바탕화면에 있는 폴더로 지정해주시면 나중에 소스코드를 찾기 편하실거에요!

(저는 따로 c++ 폴더를 만들어놨어요)

 

프로젝트 구성을 마치셨다면 마지막으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c++ 프로젝트 만들기 완성입니다

 

솔루션 탐색기에 프로젝트가 만들어진거 보이시나요?

저는 0923 즉 현재 작업하는 날짜를 제목으로 설정했어요 (나중에 알기 쉽게하기 위해)

 

이제 프로젝트를 만들었으니 소스파일을 만들어야겠죠?

소스파일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쪽버튼을 클릭 -> 추가 -> 새 항목 클릭!

c++파일(.cpp)을 클릭해주시고 소스파일 이름을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ex1.cpp라고 지정했어요!

추가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이제 c++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한 준비 완료!

 

 

여기 게시글에다가 8장 예제소스를 같이 올리면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일단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니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