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니의 프로그래밍 study/Java

[인텔리제이] finished with non-zero exit value 1

여니's 2023. 7. 9. 00:16

인텔리제이에서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을 시키니까

아래와 같은 에러 문구가 뜨면서

실행이 되지 않았다.

> Process 'command '/Library/Java/JavaVirtualMachines/adoptopenjdk-11.jdk/Contents/Home/bin/java'' finished with non-zero exit value 1

 

맥 기준으로

Intellij IDEA > settings > Build~ > Build Tools > Gradle

Build and run using, Run tests using을 Intellij IDEA로 변경 후 적용!

 

위처럼 하면 해결된다고 했지만

나는 해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자바 버전을 살펴보았다

> java -version

 

버전을 11로 변경해도 (Gradle JVM) 

에러가 해결되지 않았다.

 


 

아래 에러가 또 나타난 것...

'java.lang.String ch.qos.logback.core.util.EnvUtil.logbackVersion()'

No SLF4J providers were found.

 

springboot migration 이슈라고 한다..

springboot 1.5.x 이상에서 logback 1.0.x version을 사용하면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한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버전을 모두 변경해주고 

다시 gradle 초기화를 설정했더니

해당 에러는 모두 해결되었다.

 

 


그러나 또 다른 에러가 발생했다. ㅎ

2023-07-09 00:03:35.380 ERROR 37340 --- [ restartedMain] o.s.b.d.LoggingFailureAnalysisReporter : *************************** APPLICATION FAILED TO START *************************** Description: Parameter 0 of constructor in com.dailybaekjoon.dto.KakaoTokenJsonData required a bean of type 'org.springframework.web.reactive.function.client.WebClient' that could not be found.

 

알고 보니

WebClientConfig 파일을 생성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였다.

 

 

해당 파일 생성을 하고

다시 프로젝트를 돌리니까

무사히 돌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