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니의 끄적임 공간/여니의 꿀팁노하우

[캐논 G7090] 캐논 복합기 사진 인화하는 방법

여니's 2020. 4. 12. 19:28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캐논 복합기로 사진 인화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해요!

제가 이번에 캐논 G7090을 하나 장만했습니다! (짝짝짝)

캐논 G7090 사기 전에 사용하던 제품도 캐논 제품이었는데, 전 나름 만족하고 사용해왔기에 이번에도 캐논 제품을 샀어요.

사실 삼성 제품도 구경하러 갔었는데 너무 비싸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그냥 가성비 갑 캐논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일단 캐논 복합기로 사진을 인화하려면 사진 전용 용지가 필요해요

캐논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파는 용지가 있긴 한데 저는 이거 말고 다른 용지 구매했어요

평이 되게 좋더라고요?

(그리고 너무 감사하게도 사은품을 많이 챙겨주셔서 행복)

 

용지 리뷰는 따로 포스팅할게요!

네이버 블로그에다가 포스팅할 예정이라 나중에 링크만 공유해둘게요:)

 

오늘은 일단 캐논 복합기 사진 인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인화하고 싶어서 핸드폰에 캐논 PRINT 어플을 깔아줬어요:)

일단 Google play에서 Canon PRINT Inkjet/SECLPHY라는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그리고 프린트랑 연결을 다 하셔야 하는데 제가 이 과정은 따로 사진 저장을 안 해놔서.. 

어플에서 하라는 대로만 따라 하시면 별 문제없으실 거예요~

 

일단 어플 실행하기 전에  캐논 g7090 프린터에서 해주셔야 할 작업들이 있습니다!

프린터에 사진용지를 넣어주셔야지 인쇄가 되겠죠!?

 

1. 캐논 g7090 용지 맨 뒤쪽에 뒷면 트레이 커버를 열어줍니다

2. 용지 받침대를 위로 당긴 다음에 뒤로 젖혀주세요

(사진처럼 위로 당긴 다음에 이제 뒤로 눕혀주세요)

3. 용지 공급 슬롯 커버를 열어줍니다. (불투명한 색)

4. 오른쪽 용지 가이드 (파랭이)를 밀어서 양쪽 용지 가이드를 모두 열어줍니다 (하늘색)

5. 사진 용지를 끼워줍니다

6. 사진 용지 사이즈에 맞게끔 용지 가이드를 당겨 주세요

 

 

7. 어플을 실행합니다.

 

어플 들어가시면 첫 화면이 위 사진처럼 나와요!

저는 사진을 인화할 거니까 사진 인쇄 버튼을 클릭해줬어요.

 

스마트폰 갤러리에 있는 이미지들이 쫙 뜨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저렇게 선택한 이미지가 가운데 뜨게 되고, 인쇄 설정 버튼을 눌러서 사진 용지 사이즈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프린터에도 설정하는 버튼이 있는데 혹시 몰라서 저는 둘 다 설정을 똑같이 해놓고 진행했어요!

 

용지 크기, 용지 종류 등 원하시는 설정을 선택하시고 뒤로 가기 버튼 클릭!

 

제가 뽑은 사진 보여드릴게요!

어휴 너무 이쁘죠?

직접 보면 진짜 예쁘게 잘 나왔어요

제주도 또 가고 싶네요.. 사진 보니까 ㅠㅠ

하루빨리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지길 바라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