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니의 끄적임 공간/여니의 꿀팁노하우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사용하는 방법과 티스토리 등록하기

여니's 2020. 4. 18. 10:00

안녕하세요~ 공대생 블로거 여니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다들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알게 된지 약 6개월 쯤 되어가는 것 같아요. ㅎ.ㅎ

 

출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사진이에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내 사이트의 검색 진단 & 최적화를 진행 할 수 있어요.

티스토리에서 글을 쓰게 되면 네이버블로그에 안올라는 거 다들 알고 계시죠!?

출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

웹 마스터 도구 사용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출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

저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나 등록해놨어요.

최대 100개 사이트를 등록할 수 있다고 하니까 자신의 웹사이트 정확한 상태에 대해서 쉽게 알 수 있게 해주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출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사용하기 전에 일단 RSS제출, 사이트맵 제출을 하셔야해요!

저는 이미 둘다 등록이 되어 있는상태라서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나중에 포스팅 따로 올릴게요!

일단 RSS제출하는 건 간단하니까 먼저 알려드리면!

출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

자신의 홈페이지 주소/rss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RSS등록이 완료됩니다.

사이트맵은 따로 추출하고 그래야되서 일단 넘어갈게요:)

 

 

일단 RSS제출이랑 사이트맵 제출이 완료되셨으면 이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사용할 수 있는 상태를 갖추신거에요.

출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

오늘 수집 3건됬네요.

사이트 상태는 다 정상 원할 이고요!

 

출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

이제 웹 페이지 최적화 검증을 해보도록 해요!

이 과정을 하게 되면 현재 자신이 등록한 웹사이트의 상태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어요.

약 10초 내외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ㅎㅎ

 

출처 네이버서치어드바이저 홈페이지

저는 다 초록색으로 체크가 되어 있어요.

정상적으로 잘 되어 있다는 뜻이에요.

제가 모바일 앱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해놔서 모바일 사용성 앱링크는 X표시가 되어 있네요!

 

이런식으로 웹 사이트의 최적화 상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들이 갖춰져 있으니  다들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에서 또 만나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