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니의 끄적임 공간/여니의 독서

영어 독학의 바이블! "헤이민지의 영어 혼공"

여니's 2021. 6. 29. 10:00

1학기가 마무리 되고,

방학이 시작되었고

저는 그렇게 다시 영어 공부에 손을 대기 시작했습니다..

 

학기 중에는

인턴 준비와 학업을 병행하다보니

도저히 영어에 신경을 쓸 겨를이 없었습니다 ..

 

그러다보니

공부했던 내용들도 많이 까먹게 되었고,

전화 영어를 이 상태에서 진행하는 건 무리겠다싶어서

잠시 홀딩해둔상태입니다 :)

 

약 2달 간,

영어 독학을 통해

실력을 끌어올려보려합니다 !!

 

 

영어 공부를 할 때 

저는 주로 유튜브를 많이 참고합니다!!

 

저는 헤이민지님의 채널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여태까지 무조건 달달 모든 문장을 외우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는데,

헤이민지님의 영어 독학 꿀팁 영상들을 보며 많이 배웠고 깨달았습니다..

제가 여태껏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이 제자리걸음이었던 이유..

 

저는 책보단 영상을 통해서

정보수집을 많이 하는 편인데,

이번에 헤이민지님이 책을 출간하셨더라구요!!

 

혼공러를 위한 영어실력 급성장의 비밀!!

헤이민지님은 해외에서 오래 사신 것도 아닌데,

영어를 엄청 유창하게 하시는 능력자...이셔요

 

혼자 공부를 하며 이렇게 실력을 키우셨다고 하는데...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ㅠㅠ

(저는 언제쯤..)

 

헤이민지님처럼 유창한 영어실력을 가지기 위해

헤이민지님의 책을 2일만에 ,, 다 읽어버렸어요

(저의 학구열..)

 

노션에 이렇게 정리까지 해가면서,

꼼꼼하게 읽었답니다 :) 

 

 

항상 영어 공부를 하면서,

실수를 할까, 문법을 틀릴까

노심초사하며 얘기를 하려다보니까

입 밖으로 말도 잘 안나오게 되고,

그러면서 자신감도 잃게 되고 하더라구요

 

저는 8개월가량 영어회화 학원도 다니면서

나름 노력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무조건 막 내뱉는 게 어려웠어요

실수할까봐요 ㅠㅠ 

그런데 이 책을 읽으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영어 공부 중도 포기자의 유일한 탈출구..!

 

p29.

실수해도 괜찮다, 완벽하지 않아도 괜찮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져라.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말을 많이 내뱉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그래서 틀리더라도 괜찮으니까,

열심히 내뱉어 보려구요

 

한국말로도 매번 틀리는데

영어라고 틀리지말라는법은 없으니까요!!

 

 

저는 영어 쉐도잉을 하면서,

무조건 많이 듣는 게 답이다 생각했던 적이 있었어요

그래서 공부할 때도, 설거지할 때도 매일 틀어놨는데

귀만 피곤할 뿐이더라구요 ㅎ..ㅎ

 

그런데 이것도 다 이유가 있었어요 ㅠㅠ

헤이민지님이 무조건 듣는 게 아니라,

인풋이 가장 먼저 행해져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많이 듣고, 쓰고, 쓰면서 인풋을 늘리고 나서

아웃풋을 진행해야 효과가 있다고..

 

전 그냥 무작정 귀를 영어에 노출시키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역시 인풋이 있어야..

 

 

어떤 상황에서 말을 뱉지 못하는 이유도 그 상황에서 쓰이는 영어 어휘와 표현을 몰라서 그럴 때가 많다고 해요

그러니 특정 상황에 어떤 표현이 쓰이는 지 공부하고 암기하는 게 좋다고 해요!

그 자체만을 암기하기 보다는 그 어휘와 표현이 쓰인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편이 더 효과적이라고,,

그래서 저도 열심히 제가 평소에 쓰일만한 표현들을 찾아보려구요 ㅎㅎ

 

 

p.70

직접 말해 볼 수 있는 예문을 만들어 외우는 겁니다. 언젠가 내가 내뱉어 볼 만한 문장을 말이지요. 
*열심히 공부하는데도 영어 회화 실력이 늘지 않는다면, 반드시 점검해보세요. 실제로 말하지 않을 어휘와 표현, 문장을 암기하고 있지 않은지 말이에요 *

> 제 영어실력이 그대로였던 이유..

실제로 쓰지도 않을 어휘와 표현들을 외웠...

 

이번에 책을 읽으며 많이 깨달았어요 진짜 ㅠㅠ

 

Part1에서는 누구나 영어회화를 잘할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내용이고,

Part2에서는 본격적으로 헤이민지님의 영어독학 공부법!에 대해 다루게 됩니다.

 

읽기,듣기,쓰기,말하기 모두 다 중요하다고 해요..

하나만 한다고 되는 게 아니더라구요 ㅎ..ㅎ

 

 

오늘부터 저도 헤이민지님이 알려주신 공부법을 토대로

열심히 공부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

 

 

 

 

 

 

 

 

* 이 게시글은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